KOR

WHATEVER YOU DREAM

꿈꾸는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
K-WONDERLAND에서 너의 꿈을 펼쳐봐!

공지사항

[보도자료] 한류 메타버스에서 뮤직비디오, 드라마 주인공이 되어보세요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일 22-11-25

본문

한류 메타버스에서 뮤직비디오, 드라마 주인공이 되어보세요

- <K-원더랜드 UGC 어워즈>, 11월 25일부터 12월 5일까지 개최

- 보는 한류에서 직접 만드는 K-콘텐츠로 글로벌 한류 놀이문화의 새로운 장 확대


 문화체육관광부(장관 박보균, 이하 문체부)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(원장 정길화, 이하 진흥원)이 운영하는 한류 메타버스 ‘K-원더랜드’가 다양한 이벤트로 글로벌 한류 놀이문화의 새로운 장을 확대하고 있다.


 K-원더랜드는 K-원더홀, K-팝 스테이지, K-드라마 스튜디오 등 세계에서 사랑받는 한류 콘텐츠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메타버스 놀이 공간으로, 지난 10월 14일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(ZEPETO)에 공개되었다.


K-원더랜드는 홍보대사인 있지(ITZY)와 함께한 메타버스 팬미팅, 소문내기 이벤트, 댄스댄스 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로 글로벌 한류팬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진행하여 제페토에서 월드 좋아요 98%를 기록하며, 공개 한 달 만에 누적방문자 수 약 6만 명을 넘어선 인기 월드로 성장하고 있다.


365일 24시간, 모두가 한류 스타가 될 수 있는 한류 놀이동산(테마파크)’이라는 주제로 글로벌 한류팬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K-원더랜드는 Z세대의 콘텐츠 창작문화를 적극 반영한 <K-원더랜드 UGC(User Generated Contents) 어워즈>를 개최한다.


 메타버스 공간에서는 이미 다양한 2차 창작물들이 쏟아지고 있다.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라는 전문 창작자들이 메타버스 환경 안에서 개성이 넘치는 콘텐츠들을 생성하고 있으며, 제작된 2차 콘텐츠를 통한 자연스러운 마케팅이 확산되고 있다.


 이에 K-원더랜드는  K-원더홀, K-팝 스테이지, K-드라마 스튜디오 등 월드 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주제의 UGC를 제작하여 ‘보는 한류에서 직접 만들어 보는 K-콘텐츠’자발적 한류 문화 확산을 도모한다.


 <K-원더랜드 UGC 어워즈>는 K-원더랜드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, 툰, 브이로그, 뮤직비디오 등 4개 분야로 진행되며, 전문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우수작이 선정된다. 시상은 그랑프리, 금, 은, 동으로 이루어지며 노트북과 태블릿 PC 등 UGC 제작 활동에 유용한 부상이 지급될 예정이다. 뿐만 아니라 참여자 전원에게는 제페토 재화인 ‘젬(ZEM)’이 지급된다.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K-원더랜드 공식 홈페이지는 물론, 공식 SNS채널에도 업로드 되어 대중들에게 공개된다.


 진흥원 최유리 팀장은 “이번 <K-원더랜드 UGC 어워즈>를 통해 한류를 사랑하는 전 세계 한류팬 모두 직접 한류 스타가 되는 경험을 누리길 바란다.”며, “이후에도 K-원더랜드가 글로벌 한류팬의 새로운 놀이 문화 공간으로 더욱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르의 한류 문화를 선보일 것”이라고 밝혔다.


 <K-원더랜드 UGC어워즈>는 11월 25일부터 12월 5일까지 접수가 진행되며, 자세한 내용은 K-원더랜드 공식 홈페이지(www.kwonderland.kr)와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


<붙임1> ‘<K-원더랜드 UGC 어워즈>’홍보이미지

31fc2526ac5d18a3b621dca5fc4e56ef_1669338677_1278.jpg
 

<붙임2>  홍보대사 있지(ITZY)팬미팅 이미지

31fc2526ac5d18a3b621dca5fc4e56ef_1669338687_4702.jpg